본문 바로가기

첫눈애안과

백내장렌즈 종류 인공수정체 삽입술 퓨어씨 특징 장점 비교


1. 백내장렌즈, 인공수정체 삽입술 이라는 현명한 선택

 

사랑하는 가족부터 부모님 그리고 소중한 내 눈에 인공 수정체 삽입을 고려하고 있으시다면 수술 후 후유증이 없으면서도 시력 교정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수술을 선택해야 합니다.
인공 수정체 중 최근 각광받고 있는 퓨어씨 렌즈의 특징 및 첫눈애안과의 백내장수술의 특징을 살펴보면서 현명한 선택의 기준을 수립하시길 바랍니다. 

2. 과거 노안 교정의 문제


과거에는 인공수정체 를 이용한 노안 교정 방식은 각막 가운데 부분에 레인 드롭이라고 하는 동그란 임플란트를 넣거나 도넛 형태의 링인 플렉시 뷰를 삽입하였습니다. 
당시 수정체 기능이 어느 정도 남아있는 약 40대 정도 노안 초기 환자에게 사용되는 모듈이었으므로 구조물을 넣었을 때 수정체가 그 기능을 상쇄하게 되어 효과가 불분명한 상황이었습니다.

게다가 각막 가운데 쪽에 임플란트를 삽입할 때 각막 질환이 생기는 부작용도 상당히 있었습니다.

3. 중거리 특화형인 “아이핸스 백내장렌즈”에 대해


아이핸스란 중거리를 보는 데 특화되어 있는데요.

전면 중간 부분에 1mm 정도 살짝 볼록한 부분이 있는데 이는 현미경으로도 잘 보이지 않는 정도로 이러한 미세한 부분이 중간 거리를 볼 수 있도록 확실한 장점을 줍니다.

4. “퓨어씨렌즈” 정교한 시력 교정이 가능하면서도 스마트한 자외선 차단까지


퓨어씨 렌즈는 중거리를 포함하여 근거리도 볼 수 있게 만든 렌즈입니다.

전면 부분은 일반적인 단초점 렌즈를 쓰게 되고 뒤쪽 면의 넓은 부분은 링 모양 처리를 하게 됐습니다. 

 


아이핸스의 장점이었던 1mm의 볼록한 부분보다도 더욱 넓은 약 2~3mm 정도로 예상하게 되는데 마치 비비티렌즈의 도넛 링 형태로 가공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퓨어씨 렌즈는 육안으로 쳐다봤을 때 아이핸스 백내장렌즈 와 모양은 같지만 색에서 약간 차이가 있는데, 샴페인 색깔과 비슷하면서 외래에서 봤을 때 옵티블루라고 일컫는 보랏빛을 띱니다. 


그 이유는 블루라이트 중에서도 자외선에 가까워서 눈에 유해한 파장이라 할 수 있는 보랏빛만 차단하면서 그 외에 시각적으로 도움 되는 것들은 투과시키기 위해입니다.

5. 첫눈애안과 렌즈 인공삽입체 삽입술의 특징

- 첫 번째, 감염 가능성 배제한 안전한 방식의 수술
백내장수술은 안구 안쪽의 수술이기 때문에 항상 감염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의료진이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천 명 중 1명꼴은 불가피하게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쪽씩 따로 수술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두 번째, 정교한 시력에 대한 만족도 제공
백내장렌즈 수술은 단순히 혼탁한 부분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시력 교정술까지 겸하는 개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쪽눈 수술을 진행하면서도 도수를 확인하여 원래 예측한 대로 잘 되었는지 그게 아니면 추가로 보완할 점은 없는지 정확하게 확인한 뒤 반대편을 수술해서 도수 오차까지 보정하는 정교한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세 번째, 회복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장비를 선택합니다.


챠퍼라는 기구를 이용해서 눈의 핵을 쪼갭니다.

그 이후 초음파유화술 장비를 활용해 외핵 부분까지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그 후엔 얇은 피질이 남게 되는데 피질 제거에도 초음파장비를 쓰면 수정체낭 쪽이 터질 수 있기에 바이매뉴얼이라는 장비를 활용하여 외핵부터 피질까지 안전하게 제거합니다. 


바이매뉴얼이란 두 손을 쓸 수 있기에 피질을 다 제거하면서 기구를 뺄 때 전방 부분이 가라앉는 것을 막아서 전방 유지하는 것이 유리하며 무엇보다 상처를 적게 내므로 수술 후 빠른 회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 네 번째, 인공삽입체 렌즈 삽입 방법


점탄 물질이라 할 수 있는 투명한 젤리를 통해서 수정체낭을 충분히 팽창을 시킨 뒤 퓨어 씨렌즈를 꼼꼼하게 집어넣습니다. 

- 다섯 번째, 정확한 시축을 맞추기
프리미엄 렌즈들은 중심을 정확하게 시축 쪽에 맞추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 눈 안의 물이 새지 않는지 반드시 확인해야만 합니다.

물이 새게 되면 렌즈 위치가 다른 곳으로 튀어나오게 되는 “틸트”가 되거나 센터 쪽이 완전히 어긋나는 “디센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 여섯 번째, 후유증을 줄이게 되는 안압 체크


안압이 상승하면 수술 후에 속이 매스껍고 구토가 생기거나 눈도 아프고 두통도 심합니다.

반대로 안압이 낮다면 렌즈가 앞쪽으로 밀리게 되며 정확한 위치에서 이탈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방지하기 위해 백내장렌즈 삽입 후 적절한 안압을 유지하면서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인공수정체 진화에 발맞춘 첫눈애안과


첫눈애안과는 퓨어 씨렌즈처럼 고도로 진화된 렌즈를 안전하면서 정교하게 시술할 수 있도록 늘 연구하며 환자분들의 만족도를 높여 드릴 수 있도록 함께 진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