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눈애안과

안과검진 안압확인 광각안저촬영 검사 눈뻑뻑 증상 원인


안녕하세요, 첫눈애안과 윤삼영 원장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본원의 안과검진 그리고 장비, 그 밖에 고객 응대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특별 게스트로 모신 김유진 아나운서가 저희 안과를 상세히 소개해 드릴 겸 안구 정밀 검진을 받으러 방문해 주셨습니다.

 


아나운서님은 행사 진행을 한 번 할 때마다 종합 검진을 받아야 할 정도로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셨다고 합니다.
따라서 눈 건강에도 큰 관심이 있는 상태셨으며 장시간의 컴퓨터 사용으로 두통 및 어지럼증에 시달리고 계신 상황이었습니다.


또한, 평소에 렌즈 착용이 잦은 편이라 인공 눈물까지 써야 할 정도로 눈뻑뻑 현상이 심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앞서 설명해 드렸던 증상이 눈 건강과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안압확인 및 광각안저촬영 검사로 저희 병원에 방문해 주셨습니다.


먼저 안과 검진 순서는 각막곡률측정 검사부터 안압확인 검진, 빛간섭단층촬영(OCT),  또 각막내피세포, 각막지형도 test, 광각안저촬영 처럼 총 6개 정도의 항목으로 꼼꼼히 이루어지며 모두 최첨단 장비로 진행됩니다.
아나운서님은 거주 중인 지역의 가장 유명하고 좋다는 안과에서 안과검진 을 받아보셨지만, 망막 검진은 별도로 받지 못하셨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따라서 아나운서님은 본원에서 눈 뒤에 있었던 망막 안과검진 도 함께 진행하셨습니다.
해당 항목은 노화로 인해 생긴 안구 질환을 체크하기 위해 연세가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이 많이 받는 검진입니다.


망막은 카메라로 비유했을 때 필름과 비교할 수 있는 그만큼 중요한 부분이므로 최첨단 장비를 통해서 망막검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님의 검진 결과를 상세히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렌즈를 장기간 사용하셨던 영향 덕분인지 눈뻑뻑 현상이 심화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아무래도 렌즈 착용을 하는 것이 안경보다는 미용상 더욱 도움이 되므로 렌즈를 많이 착용하십니다.
하지만 눈이 건조해지면서 눈을 깜빡거리는 증세가 점차 심해져 인공눈물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장으로서 개원한 뒤 환자분들을 진료하며 가장 좋았던 점은 최고의 실력을 갖춘 의료진분들과 일하면서 최첨단 장비를 갖출 수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물론 의료진의 실력이 결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지만, 장비도 장기간 써야 하니 가장 좋은 장비들을 구비하여 안과검진 부터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질환에 대한 치료 밖에도 본 안과에서는 따뜻한 소통을 통해  환자분별마다 적극적으로, 친절하게 응대해 드리고 있습니다.


한 가지 에피소드를 예로 들자면, 본원의 환자분께서 큰 고마움을 표시하고자 밑의 지방에서 무거운 찹쌀떡 박스를 직접 들고 온 분들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본원의 전화 응대부터에서 치료까지 모든 부분에서 크게 만족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친절 직원을 시상하는 제도까지 별도로 마련돼 있어 본원의 모든 직원은 서비스 정신을 필수적으로 잘 갖추고 있습니다.
의사의 실력 및 그에 따른 안정적인 결과도 중요하지만, 점점 시대가 변하면서 병원의 친절도 자체가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본원의 모든 의료진 및 직원분은 환자분들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있으므로, 눈에 이상이 있다면 내원하셔서 안과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저희 안과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 모쪼록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다음 포스팅에는 더욱 유익한 안구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