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눈애안과

라식재수술 사례 시력 회복 돌아옴 ICL렌즈삽입술 방법


라식재수술을 걱정하는 분들의 희망을 찾아드리는 첫눈애안과입니다. 
오늘은 시력 교정과 관련하여 저희 환자분 이야기를 하면서 ICL렌즈삽입술에 대한 이야기도 해보려고 하는데요. 

 

평소 시력 문제로 인하여 불편함이 있다면 라식 라섹을 생각해 본 적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시력 교정술을 했다 하더라도 노안이 시작되면서 다시 시력이 저하되고 라식재수술을 고려하기도 할 것인데요. 
오늘 환자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시력교정은 저희 유튜브에서도 이야기한 적이 있고 안과라면 빠지지 않은 주제인데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은 불편하기도 하고 렌즈를 끼는 것도 건조함이나 기타 등등 여러 가지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일단 중요한 것은 다른 대체 방법이 있다고 하더라도 평소 잘 보이지 않는 자체가 답답한 분들이 많습니다. 


첫눈애안과에 오신 환자분은 18년 전 라식을 했고 점점 시력이 낮아지면서 나안시력 0.1/0.15 (-3D)로 떨어졌습니다. 
수술 전은 고도 근시였고 이제는 안경이 없다면 생활이 어려울 정도였기에 라식재수술을 문의하셨습니다. 
진단해 본 결과 ICL렌즈삽입술이 가장 최적의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어 이 방법으로 결정했습니다. 


라식재수술을 하는 경우 잔여 각막 존재 여부를 따져야 하니 나름 고난도 수술입니다. 
잔여 각막이 충분했지만 이전의 라식수술을 통하여 절삭된 양이 많으니 안정성 확보가 불확실했습니다. 


첫눈애안과는 ICL렌즈삽입술뿐 아니라 모든 진료, 치료에 있어서 안전을 우선으로 진행하기에 안전성을 고려했을 때 각막 절삭보다 눈 안쪽 공간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각막 지형도 검사를 보면 라식 후 각막 절삭 모양과 눈 안쪽 공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ICL렌즈삽입술 전문 첫눈애안과는 수술 전 여러 가지 검사를 하면서 안구 상태를 확인하고 가장 잘 맞는 수술을 권장합니다. 


추가로 각막을 절삭한 것이 아니라 렌즈삽입술을 통해 라식재수술을 진행했으며 결과적으로 무사히 수술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수술에서 사용된 렌즈는 안정성이 입증돼 있던 ICL렌즈입니다. 
각막이 얇거나 안구건조증으로 인하여 수술이 어려운 분들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는 렌즈이고 각막 보존을 하면서 렌즈 삽입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 2개월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한 검사지만 시력은 매우 호전돼 있었습니다. 


수술 후 사진인데 동공 가운데 HOLE은 ICL렌즈 중심에 있습니다. 
이것은 맨눈으로는 눈에 띌 만큼 보이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시력이 저하되었다면 각막 상태를 검사하고 이후 결과에 따라서 적합한 시력교정술로 추가 교정이 가능합니다.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을 했지만 다시 시력이 저하되어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거나 시력교정 목적의 검진을 하고자 한다면 첫눈애안과와 함께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