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몸의원 제노시스 암 예측 클리닉

암치료잘하는병원 자궁경부암치료 부작용 재발 전이 방지


안녕하세요, (전) 국립암센터에서 항암신약개발, 개발본부장을 맡았던 종양외과전문의 김정용 박사와 함께 환자분들의 암 예방, 암 치료 등 건강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는 곳 예몸의원입니다.

이번에는 2022년 10월 28일에 자궁경부암 1기로 진단받으신 환자분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환자분은 2023년 4월부터 7월까지 약 7번의 자궁경부암치료를 위해 암치료잘하는병원 예몸의원을 찾아주셨습니다.

 


별다른 특이한 사항은 없었고, 화이자 백신을 1, 2차로 접종한 상태였습니다.


암치료잘하는병원 예몸의원에서는 효과적인 면역치료와 항암을 위해 박종화 교수님과 박상철 교수님의 공동 자문을 통해 맞춤형으로 설계된 게놈 및 유전체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수술 진행 없이 암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실제로 4기 환자분들도 개선에 성공한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이번 환자분께서도 적절한 프로토콜을 활용하여 시술을 받았습니다.

 


시술 전에는 환자분의 특이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문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환자분은 당뇨와 고혈압의 가족력이 있었지만 음주와 흡연은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매일 2시간 가량의 운동을 하고 있으셔서 체력도 좋았습니다.

 


환자분이 자궁경부암 의심 증상을 언급해 주셔서 이를 참고하여 시술을 진행했습니다. 
항암치료 도중에는 면역력 감소로 인해 다른 부위에 암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니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면역치료 전에 암 수치를 검사하여 기준을 정하고, 자궁경부암치료 후에 다시 검사하여 결과를 비교했습니다. 


환자분의 면역치료 전 암 수치는 5.4였고 자궁경부암 1기 진단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나 자궁경부암치료 4개월 후에는 4.9로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박종화 교수님의 검사와 박상철 교수님의 논문을 토대로 진행한 프로토콜 효과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암 진단 후에 면역치료를 받고 계시는 분들은 실비보험을 통해 치료비의 부담감을 덜 수 있습니다.
암치료잘하는병원 예몸제노시스를 통한 면역치료는 높은 효과를 보이며 다른 부위로 암세포가 전이되는 등의 부작용 가능성을 최소화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암 치료 후에는 요양병원에서 관리를 받는 경우가 많지만, 암 치료를 병행할 수 있는 병원에서 관리를 받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해당 환자분은 매년 1억 원의 실손보험을 통해 예방치료를 받고 계시며, 이는 재발방지와 전이를 막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암 진단 전 예방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검진 결과로부터 판정받기 전에 예방치료를 받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오늘은 자궁경부암치료를 위해 내원하신 환자분의 실제 사례를 보며 암치료잘하는병원 예몸의원에서 진행하는 면역치료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더 많은 이야기를 확인하시려면 예몸의원 네이버 블로그 이웃으로 추가해 주시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