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눈애안과

IPL안과 장비 기름샘 안구건조증치료 방법 시간 센터

 

IPL안과로 알려진 첫눈애의 대표원장 윤삼영입니다.
안구건조증치료 등 여러 치료를 해드리고 있으며 선릉역 쪽에서 2021년 3월에 개원하였습니다.
개원 초부터 M22 IPL를 도입하였으며 진단 장비들도 준비하였습니다.
여러 장비들을 이용하여 환자들의 안구건조증치료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환자분들께서 순수하고 깨끗했던 첫눈을 다시 돌려 드리기 위해 진료 및 연구를 항상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안과와 비교해 봤을 때 차이점도 있습니다.
IPL안과로 알려진 첫눈애에서는 치료뿐만 아니라 백내장 수술, 시력교정수술을 특화해서 만든 안과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눈 수술뿐만 아니라 전안부 질환 모두 진료가 가능한데 이런 점이 저의 특기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여러 단어 중 첫눈이라는 단어를 좋아합니다.
첫눈에 반했다는 말도 있듯이 첫인상에서 첫눈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하는데 내리는 눈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순수한 의미가 있고 원래 좋았고 순수했던 상태를 의미하기에 상호를 첫눈애안과라고 지었습니다.
또한 첫눈의 상태로 되돌려드리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가지고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모든 환자분에게 정성을 기울이겠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IPL안과로 알려진 첫눈애를 개원함과 동시에 안구건조증 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모니터, 태블릿 등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에 안구건조증이 피할 수 없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면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듭니다.
또한 대기오염도 점점 심해져서 눈이 늘 피곤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좋은 안구건조증치료를 해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안구건조증 센터에서 치료받고 좋아진 눈을 발견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의사로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낍니다.
예전에는 인공눈물만 처방해 드리거나 눈 상태가 좋지 않으면 별다른 치료가 없었는데 안구건조증 센터에서는 차별화된 맞춤 진단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 M22를 도입하였습니다.
도입 후 바뀐 점이 있습니다.

 

수술 후 경과 관찰을 하고 처음부터 건조증이 있어 치료했을 때 치료에 대한 기대나 순응도에 대해 환자분들에게 만족시켜 드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치료 후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비용 지급을 하고 여러 번 병원에 찾아오는 수고스러움을 감수한 환자들의 불편 및 불만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만족감을 느끼지 못한 환자분들의 수가 매우 적기 때문에 진료를 보는 것을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는 아쿠아 케어실과 안구건조증 센터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아쿠아 케어실에서는 안구건조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M22 장비는 IPL 장비입니다.
보통 Obstructive MGD 환자와 더불어 믹스타입에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여기에 대해 다시 설명해 보겠습니다.
눈꺼풀 테가 건강하지 않으면 안구건조증치료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이와 더불어 플러그인은 눈꺼풀 테에 모세혈관이 많아 혈관의 수가 많이 보이거나 빨갛게 보이는 경우, 입구가 막힌 경우 등을 말합니다.
만약 입구가 많이 막힌 경우라면 짰을 때 잘 나오지 않거나 깨끗한 기름이 아니고 지저분한 기름이 보이는 분들에게 치료 효과가 높은 편입니다.


위 사진은 치료하는 모습입니다.
팁이 살짝 들뜬 상태에서 치료받으면 화상을 입거나 따가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화상을 입게 되는 경우 따가운 것 같은 통증을 느끼기도 하나 색소 침착이 있을 수도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M22 장점으로는 팁이 작아 눈 주변에 굴곡이 보여도 화상이 될 위험과 통증이 적은 편입니다.
또한 면봉으로 눌러봤을 때는 기름이 잘 배출되지 않았는데 기름이 잘 배출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IPL을 하며 굳은 마이봄을 녹이고 짤 때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깊숙한 곳까지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마이보그래피에서 손상이 너무 심한 경우라면 기름샘이 이미 망가져서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에 증상이 너무 심해지기 전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IPL안과를 찾아주신 아나운서분은 치료받고 눈이 시원해진 것 같다고 말해주셨습니다.
처음에 치료받았을 때는 괜찮을까라는 의문이 있으셨다고 하셨는데 두 번째 치료받고 나서 생각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무서움도 덜해졌고 치료받는데 여유도 생겼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짧은 시간 내에 간단하게 받을 수 있어 바쁜 생활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 분들도 편안하게 치료받고 가실 수 있습니다.

보통 IPL만 진행한다면 5분 이내에 끝나지만 그전에 온찜질이나 다른 처치해야 한다면 보통 소요되는 시간은 15분 정도라 시간이 길지 않아 얼마든지 시술받을 수 있는 시간이라 봅니다.


예전에는 여러 질환과 건성안은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생겼다고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생활의 질에 크게 좌우할 정도로 불편함과 고통스러움을 많이 느낄 수 있는 질환이기에 불편함을 겪고 계신다면 IPL안과로 알려진 첫눈애의 안구건조증 센터에서 치료받아 보시길 바랍니다.